-
애드센스 승인 기준 및 승인 후 해야할 일!TECH idea 2023. 3. 1. 16:59
애드센스 승인 기준과 승인 후 해야할 일을 다음과 같이 정리해 보았습니다.
- 기다리던 애드센스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 애드센스 승인 기준 세 가지 + 알파
- 애드센스 승인 후 해야할 일 세 가지
1. 기다리던 애드센스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애드 고시라던데 맞나요? 저는 한 번에 합격했답니다. (농담이니 워워) 이렇게하면 애드센스 승인 백프로?
애드센스 승인 이메일 애드센스 신청을 하고 2주 정도 시간이 걸렸던 것 같습니다. 얼마나 자주 이메일함을 열어봤는지 몰라요. 신청하시는 다른 분들의 모습도 아마 저와 비슷할 것 같습니다. 혹시나 기대하는 마음 때문에 계속 들여다보게 되더라구요.
그런데 저는 어떻게 한 번에 승인을 받을 수 있었을까요? 저의 경우는 조금 일반적이지 않을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에도 일반적으로 추측하는 기준을 더해 저의 예외적인 경우에 대해서도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2. 애드센스 승인 기준 세가지 + 알파
1) 1-2주의 기간 동안 매일 1-3개의 글을 작성하라
대부분 블로그를 개설하고 1-2주의 기간 동안 글을 작성하고 애드센스를 신청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한 번에 너무 많은 글을 올리는 경우 아무래도 부자연스럽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자신이 특정 분야의 전문성을 갖추고 있고 콘텐츠도 보유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하루에 1-3개 정도의 글을 꾸준하게 올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2) 다양한 주제의 글보다는 특정 분야의 글을 꾸준하게 작성하라
내가 좋아하고 관심있는 분야를 정해 꾸준하게 글을 발행해 보세요. 저의 경우 책읽기를 좋아해서 북리뷰를 꾸준하게 작성했습니다. 다양한 주제를 다룬 블로그도 가능하지만 승인을 받기 위해서는 특정 분야의 글을 전문적으로 발행하는 블로그가 유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자신의 전공이나 관심사가 있을 것입니다. 그 분야를 살려보세요. 이곳에 자신의 전문 분야 혹은 관심사를 꾸준하게 소개하고 일관성있게 글을 작성해 보세요.
3) 글자수는 1500자 내외로 작성하라
하나의 글은 글자수 1500자 내외로 하시면 좋습니다. 저의 경우 일관성은 부족하지만 대부분 1500자 내외의 글을 작성했습니다. 물론 3000자 이상의 글도 있고 1500자보다 부족한 글도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의 글이 퀄리티를 갖추려면 일반적으로 1500자를 작성하면 좋습니다.
이렇게 이상 세 가지의 방법을 기준으로 2-3주의 기간 동안 특정 분야의 글을 1500자 내외로 15개 이상 발행해 보세요. 그리고 애드센스를 신청해 보세요. 좋은 소식이 들려올 겁니다.
4) 오래 묵혀둔 블로그도 인정 받을 수 있다?
저의 경우 추가로 고려해 볼 점이 있습니다. 실은 이번에 승인을 받은 블로그가 개설한지 무려 10년이 넘은 블로그라는 점입니다. 처음으로 올린 글이 2011년이었으니 오래 묵혀둔 장롱 속에 앨범같은 존재와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저처럼 예전에 만들어둔 블로그라고 해서 구글이 버리진 않는듯 하니 이런 블로그가 있는 분들은 희망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대신 저의 경우 최근 한 달 동안 글을 다시 작성을 하면서 애드센스를 신청했습니다. 최근 작성한 글이 4-5년 전의 글이라면 과연 어떻게 될지 궁금합니다만 보통은 다시 글을 일관성있게 작성한다음 신청하는 것이 나을 것이라 추측합니다.
3. 애드센스 승인 후 해야할 일 세 가지
1) 개인정보 보호 및 메시지 설정해 주세요.
애드센스 개인정보 보호 및 메시지 설정 애드센스 좌측 탭에 보면 '개인정보 보호 및 메시지'란이 있습니다. 승인을 받기 전에는 비활성화 상태로 되어 있지만 승을 받은 이후에는 활성화 상태로 변경됩니다. 승인 이후에 설정할 수 있고 설정해야만 하는 필수란이라는 의미입니다.
그곳에서 GDPR, CPRA, 광고 차단 회복란을 설정해 주세요. 각 나라별 기준에 맞게 개인 정보를 보호하고 광고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애드센스 광고 단위 기준을 설정해 주세요.
내가 발행한 글에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넣을 수 있다는 것은 애드센스의 가장 큰 매력입니다. 게다가 광고 단위가 다양해서 원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디스플레이 광고, 자연스러운 인피드 광고, 간편한 자동 삽입 광고, 멀티플렉스 광고 등 자신이 선호하는 스타일을 선택해서 글 안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기능을 통해서 어떻게 보여지는지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ML 방식으로 코드 내용을 복사해서 티스토리 스킨 편집을 통해 원하는 위치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서식을 활용해서 코드를 저장해두고 편리하게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티스토리가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애드센스 광고 배치 기능은 버퍼링 발생의 가능성이 있어 추천하지 않습니다.
3) 광고가 잘 보이는지 확인해보기
[광고 예시 이미지]
광고 이미지 확인 예시 [광고 예시 이미지]
저는 애드센스 광고 자동 설정을 끄고 제가 원하는 위치에 넣을 수 있도록 수동 설정을 해보았습니다. 매번 글을 쓸때마다 광고를 어느 위치에 넣어야 할지 고민해야 한다는 점이 번거롭긴 합니다. 하지만 수익으로 연결하기 위한 노력은 계속 고민하며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까요? 나중에 수익이 너무 많아서 자동으로 바꿔도 될 정도가 되었을 때가 아니고서는 저는 계속 수동 설정으로 원하는 위치에 넣어보려고 합니다.
자. 여기까지 애드센스 기준과 승인 후 절차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제 애드센스라는 산(승인)을 넘었으니 수익화를 경험하는 단계로 넘어가야 겠죠? 그러려면 수익 10달러를 달성해야 하는데 사람마다 속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열심히 노력해서 10달러를 경험하고 핀번호를 받으시길 응원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하트 버튼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2023.02.23 - [Life Style] - 3월 14일 화이트데이, 누가 누구에게? 선물의 가치를 더해줄 따스한 말 한마디?
3월 14일 화이트데이, 누가 누구에게? 선물의 가치를 더해줄 따스한 말 한마디?
[3월 14일 화이트데이, 누가 누구에게? 선물의 가치를 더해줄 따스한 말 한마디?] 상업 마케팅이라는 걸 알면서도 연인 관계라면 무시하기 어려운 날이죠? 이날은 누가 누구에게 선물하는 날일까
1check.tistory.com